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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첫 픽업 ‘싼타크루즈’ 공개...견인력 2268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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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일단 컨셉은 이뻐 보여요~!!

다면 2열 어쩔수 없긴 하지만 상당히 그것도 아주 많이 좁아 보이네요,,

새로운 컨셉이라 좋아 보이긴 하지만...

전장의 길이를 점더 늘려서 자리의 편의가 더 좋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현대자동차 첫 픽업트럭 ‘싼타크루즈’가 드디어 공개됐다.

현대차는 15일(현지시간) 온라인을 통해 북미전용 첫 픽업 싼타크루즈를 최초로 선보였다.

유니바디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싼타크루즈는 전장 195.7인치(4970mm) 전폭 75인치(1905mm) 전고 66.7인치(1694mm), 휠베이스 118.3인치(3004mm)의 소형 픽업이다.

화물적재공간은 최대 4.3피트(1310mm)로 도심에서의 높은 기동성이 기대된다.

차량 디자인은 전면부 파라메트릭 주얼 히든 헤드라이트와 SUV와 비슷한 실내 공간 등 전반적으로 전형적인 픽업보다는 투싼의 영향이 뚜렷해 보이는 모습이다.

여기에 펜더에서 범퍼에 이르기까지 깔끔한 디테일과 함께 보다 세련된 스타일링을 선보인다는 평가다.

최대 적재용량은 1300파운드(590kg)이며 화물적재함 아래에 숨겨진 플로어 트렁크 등 다양한 수납기능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파워트레인은 2.5리터 4기통 및 2.5리터 4기통 터보차저 엔진 등 두 가지 옵션으로 선보이며 최고출력 및 최대토크는 각각 190마력과 23.8kg.m, 275마력 42.8kg.m이며 견인능력은 자연흡기 3500파운드(1587kg), 터보엔진 5000파운드(2268kg)다.

변속기는 8단 자동변속기가 조화를 이루며 터보엔진에는 패들시프터와 함께 듀얼 클러치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두 모델은 전륜구동방식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4륜구동은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스포츠모드 전환 시 사륜구동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더 많은 리어토크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센터 디퍼런셜 락 및 내리막길 제어장치 등 오프로드 위주의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실내는 투싼과 마찬가지로 스타일리쉬한 듀얼 쿨 대시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및 8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기본 제공되고 10인치 스크린은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첨단안전장치로는 자동 비상 브레이크, 차선유지보조 등이 표준으로 장착되며 사각지대 모니터링,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서라운드 뷰 카메라 등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싼타크루즈는 북미에서 오는 여름 본격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며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출처 - 지피코리아

링크 - http://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3220

 

현대차, 첫 픽업 ‘싼타크루즈’ 공개...견인력 2268kg

현대자동차 첫 픽업트럭 ‘싼타크루즈’가 드디어 공개됐다.현대차는 15일(현지시간) 온라인을 통해 북미전용 첫 픽업 싼타크루즈를 최초로 선보였다.유니바디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싼타

www.gp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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