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ry's 이전 기록/...¥ Cry's Products

오래된 명기 PCG-U101, 나만의 유롤 만들기 - 90% 진행중

728x90
반응형

 

오랜된 명기의 변화를 꾀하고자 개조에 들어선지 몇달이 흘렀는데
제가 게으로다 보니 진행이 조금은 늦어지네요~!!

현재 아직 완벽하게 맘에는 안차나. 90%정도 완성이 되었다 생각이합니다.

우선 제 유롤의 사양을,,



※ 위의 붉은 글씨로 작성이 된것이 우선은 변경된것입니다.

1. CPU
   도선 1.2로 변경을 하였지만 전에 작성을 하였다 싶이 보드에서 100%의 성능을 발휘를
   못하는거 같습니다...
   그렇지 만 SSD로 변경을 하고 난후에 어느정도 속도면과 기능이 많이 개선이 된거같습니다..

2. Memory
   현재 1G 로 예정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메모리의 변경이 최종 종착점이 될거 같습니다.
   뭔넘의 메모리가 이리비싼지 정마로 ㅠㅠ X러X을 마이트로딤 ㅠㅠ

3. SSD
    한동안 지름신이 들어왔던것을 참고있었는데... 영접이 되어 버렸네요.
    확실이 부팅등 다른 프로그램을 돌리는데 차이가 납니다.
    나중에 엠트론 1.8" 32G SLC 모델이 정발(기존은 예판으로만)되면 제 아시는분이
    선물용으로 주신다 하니 SSD역쉬 중간 까지만 진행되것입니다..
    16G는 역쉬나 많이 부족합니다.....



이번 유롤에 장착이된 SSD입니다.



COMS에 확인된 16G 입니다.

 
  제가 손으로 손으로 전원을 누른후 Vaio 로고가 뜬후 (동영상 9초)
  푸른 초원이 나올떄까지(동영상 32초) 딱 23초의 시간이 나옵니다.
   1.8 하드보다 확연한 차이가 나게 시간이 줄었다는...

4. 무선랜
   역쉬나 11M에 내장이 되어있는 무선랜은 완전 X입니다.
   그냥 저냥 사용을 했었습니다.. 물론 내장으로 바꾸어치기할 랜카드를 찾고 있었으나....
   출시된거이 없더군요 유롤의 규격에 맞게는 말이죠,,
   그와중에 울보 안성민님이 구하신 C150S 또는 C300S를 구하기위해 백방으로 손을 써
   보았지만 구할수가 없습니다. 이에 좌절을 하던중 불연듯 X-Jack(?)의  랜카드가 생각이
   뭐 다른 성능좋은 랜카드도 있지만은,, 역쉬 잘안보이고 그래야 나름 뽀대가 ㅋㅋ..



사뿐이 이쁘게 들어갔습니다..



사용시에는 요롷꼬롬 뺴서 사용을 해야되지만 이동시 파우치에 딱 들어가고
티도안나고 무지 좋습니다 ^^
 


불빛은 이렇게 노란색으로,,,

5. 블루투스(BlueTooth)
  내장용 블루투스 모듈을 구매해서 여러가지 방안을 모색해보았지만 ㅠㅠ
  유롤에 내장이되는 모듈은 소니에서 출시된것이 없네요 C1용은 있던데..
  그래서 C1용 모듈사서 하나 확보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꿩 대신 닭이라고 요세 많이 출시가 되고있는 작은 사이즈의 블루투스를
  협력업체(?)에 협박을 하여 강제로 뜯어 ^^ 뒤의 usb포트에 연결을 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역쉬 없는것보다는 있는게 ㅋㅋㅋ
  블루투스로 물려서 사용하는것은 마소 블투마우슨 5000 사용하고있습니다.
  



6. 배터리
  ㅠㅠ
  완전 죽어버렸습니다. 태극전기 가서 리필을 하고 테스트를 한결과 제가 가지고있는
  기본 배터리의 회로가 완전 죽어 재생은 불가능이라합니다...
  지금 여러방면으로 대배 또는 기배를 구하고있지만 힘드네요.., 혹시 가지고 계신분 중
  판매를 하시분은 연락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아직 제 맘에 완전히 100% 맘에 들지 않지만 현존하는 어느 노트북도잘 최고의 노트북이랑
생각을 합니다. 소니에서 분발해서 유롤 후속으로 좋은 제품이 나왔으면합니다
(나오고는 있지만 왜이리 맘에 안드는지...)
이제 남은 건

배터리/SSD 32G/ 램 1G or 2G/ 메모리 스틱 16G

이것만 마무리 하면 될거같아요...

But 그러나 이제 유부당으로 들어갈 제가 과연 저것들을 해볼수있는 용돈이 손에 쥐어질지는
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