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ry's DM군 Story

DM군 에어-필터 교체 & 교체방법~!!

728x90
반응형

DM군오너 크라이군입니다~!!
이제 제대로 된 시즌이 돌아왔네요~!!!

"황. 사. 의. 계. 절"~!!!!

그럼 준비를 해야지요~! 뭐를~!

"에. 어. 필.터"를 말이죠 ㅋㅋ

작년에 큰맘먹고 스피드메이트에가서 팔지도 않는 불스원 프리미엄 에어컨-히터 필터를 
우격다짐으로 필터만 구매해서 제가 직접 갈아준게 벌써 1년이 되었네요,,,
예전에는 저가형 필터를 사서 분기에 한번씩 갈아주었던거 같은데.. 참 저도 많이 게을러 졌어요 ㅠㅠ
(불스원 필터 정보는 Link에서 확인을,, http://me2.do/FT4ioeoo)

자 그럼 이번에 DM군을 위해 준비해둔 필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저가 필터를 구매할떼 항상 구매를 햇던 브랜드 "한일텍"으로 준배했습니다..
다만 다른점은 이번엔 1~2천원하는 저가를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생각보다 제 흥미를 유발하는 제품이 나와서 그제품으로 구매를 하게 되었네요^^

제품명 : 하이브리드 나이스 3D폼코팅 활성탄필터

이름이 무지하게 있어 보입니다.. 상품 상세설명에 보면 폼코핑으로 국내최조 특허기술이라 되어 있습니다..

요제품이 3D폼코팅 특허기술을 가지고 있는 필터 제품입니다..~!!!

 

요제품은 불스원과는 다르게 노란색으로 되어있드라구요. 그리고 저 노란것이 폼코팅 된거있는거라 보시면됩니다..
자 이제 그럼 모든 것이 준비가 되었으니 이제 DM군의 필터를 갈아주어야 겠지요,,,

DM군의 에어필터는 글로부박스 뒤에 위치했습니다... 제 글로부박은 참 지저분하지요,,,
앞좌석에 큰아이가 앉아서 쉴세없이 발로 가격해줍니다.. 그리고 계속 열지요,, ㅠㅠ 그래서 전 글로부박스를 항상 잠궈둡니다.

 

스마트키에서 분리를해서 이제 글로브 박스를 열겠습니다....

 

사진으 뿌옇게 나왔네요 ㅠㅠ 그러지만 나올건 다 나왔기에.. 내용물은 워낙에 지저분해서 후다닥 빼놓고 찍었습니다.
사진의 상단의 좌우측에 보면 글로부박스를 열리기 않게 잠궈놓는 걸쇠(?)가 있습니다. 이둘을 제거해야 됩니다..
예전에 i30때는 땡기고 안으로 집어 넣고 생각보다 잘 분리가 안되었는데 DM군것은 아주 간단함니다.
그냥 돌리면 빠지게 되어있습니다.. 참 쉽쬬~!! 잉~!!! ㅋㅋ

 

빠진 두개의 걸쇠(?)입니다..

 

마지막으로 고정하고 있는 우측 하단에 있는 것을 살짝 밀어서 빼면 됩니다..
 

최종 글로부박를 잡고있었떤 모든것이 해제 됩니다..완전히 제껴지네요~!!!

 

한가운데 가로를 막고 잇는 것을 빼면 거기에 제가 무려 작년에 갈아주었던 불스원 프리미엄 에어필터가 들어있을것 입니다..
저것을 안주 간단히 제거가 됩니다. 우측에 있는것을 집개 눌러 주듯 누르면 바로 분리가 됩니다.

 

오오 잘잇었는가 프리미엄 불스원 필터여~!!! ㅋㅋㅋ

 

이젠 새로은 나의 3D폼코팅이 된 필터가 다음 교체까지 잘 부탁하네.~!!!
아~!!! 그리고 주의하실건 화살표 방향을 확인하시고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간혹 제 주변분들은 거꾸로 넣는 분들이 있드라구요~!
순정필터에도 화살표는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제 이미지에도 보시면 불스원과 한일텍필터는  제가 첨은 갈았을떼부터 주의 해서 화살표방향을 아래로 향하게 해서 체크해서
교체 하고 있습니다.. 뭐 저가형은 거꾸로 넣어도 큰상관은 없을 듯하나. 지금 제가 갈아주는 필터들은 방향에 따라서 코팅 또는
활성탄이 부분이 다르다 보니 꼭 지켜주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자 이젠 아무 조건없이 살포시 끝까지 밀어 주시면 필터의 교체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남은거 지금의 역순으로 글로부박스를 원상태로 돌려 주는 일만 남았습니다..
예전 차량에 비해 근래에 나오는 차종들은 별도의 공구가 필요없이 쉽게 필터를 교체할수 있습니다.
이런것을 오프 정비소에 가면, 3~5만원 이상 받으면서 교체해주죠,, 이젠 불필요한 돈은 주지 말자구요~!!!

아래는 1년가 수고해준 불스원 프리미엄 필터의 상태입니다..
1년간 참 수고해준듯합니다.. 고생했다 ~!!!

 

 

아 그리고 Youtube 영상중에 싼타페 필터 교체 동영상을 찾았습니다...
제가 글재주가 많지 않다보니... 영상을 보시면 보다 쉽게 교체하실수있으 실꺼에요~!!!


 

그럼 황사대비해서 에어필터들 점검하세요~!!^^

728x90
반응형